여드름 패치(기사 요약)

여드름 패치(기사 요약)

https://1boon.daum.net/scientist/1867

제목 : 붙여서 여드름·염증 치료하는 투명 패치

출처 : 이웃집과학자

요약 : 기초과학 연구원의 나노의학 연구단의 박장웅 교수 연구팀은 이상영 교수팀, 밀라노 대학과 공동으로 피부에 부착해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투명 패치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패치는 신소재와 첨단 프린트 기술로 제작되어서 얇고 투명한데다가 유연하고 무선충전과 휴대가 간편하다. 여드름은 남녀노소 모두가 고민하는 피부질환이다. 이러한 피부질환은 피부에 따뜻한 열을 가하는 온열 여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 피부에 열을 가해서 혈관이 확장되면 혈액 순환이 원할해져서 염증이 완화되고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 분자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약물의 침투를 돕기 문이다. 지금까지의 온열페치는 구동모듈과 베터리가 별도로 빌요하고 부피가 넓어 부착 부위가 한정적이였다. 또한 투명하지 않아서 눈에 띈다는 문제점도 있었다. 이번 연구로 연구진은 전극, 배터리, 무선통신 요소 등 모든 구성요소가 투명하고 유연한 온열패치 개발에 성공하고 그 효과를 실험으로 입증했다. 연구진은 핵심 부품인 전극을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 메탈릭 글레스와 나노 와이어를 사용했다. 또한 은을 격자무늬로 찍어내서 투명 베터리를 제작했다.

한 줄 요약 : 기초과학 연구원의 나노의학 연구단에서 투명하고 사용이 쉬운 여드름 패치를 개발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