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위생 수칙(기사 요약)

생활 위생 수칙(기사 요약)

https://news.v.daum.net/v/20200516080142763

제목 :[헬스TALK] ‘생활 속 거리두기’.. “항균필름 부착 버튼 눌러도 손 씻으세요”

출처 : Chosun Biz

요약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 되면서 지난 45일간 이어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고 일상생활 속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다. 방역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이전의 자유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몇 가지 생활 위생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실내 활동을 함께 할 경우 타인과 1미터 떨어져 있는 게 중요하다. 또한 침 등의 분비물이 상대에게 닿지 않도록 배려해야 한다. 손은 틈이 날 때마다 씻는 게 좋다.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씻어야 한다. 손소독제도 가지고 다니는 게 좋다.손 씻기는 밥 먹기 전 , 집에 와서, 화장실을 이용한 뒤 등의 상황에서는 꼭 손을 씻어야 한다.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향균 필름이 붙어 있더라도 손을 씻어야 한다. 손을 씻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손 소독제를 용해도 된다. 이 때 식약처 인증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손소독제를 사용할 경우 마를 때 까지 손을 비비는 게 중요하다. 외출 시 공동으로 쓰는 용품을 만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이러한 생활 위생 수칙을 지켜서 코로나를 이겨내야 한다.

한 줄 요약 :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손을 자주 씻고 접촉을 피하는 등의 생활 위생 수칙을 지켜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